반응형


성공한 사람들은 이야기 한다.
여러 가지를 잘 하려고 하지 말고 한 가지를
죽도록 파고들어라.

멀티태스킹은 없다. 정말 가치 있는 일 하나를 찾아
죽어라 파고들어라.

파레트의 법칙을 아는가?

20대 80의 법칙 이다.

예를 들면,
우리 나라 20%의 소수가 전체 80%의 부를 가지고 있다거나

한 사람이 하는 일 중 20%의 일이 80%의 효과를 가지고 온다는 것을 뜻한다.

중요한 20%가 ...
중요하지 않은 80%의 일을 할 때보다
압도적인 비율로 효과를 가지고 온다는 의미.

나의 20%는 무엇일까.


켄시걸의 책 '미친듯이 심플'에서도
애플의 스티브 잡스도 컴퓨터에 미쳐있었고
단순함의 추구 라는 한 가지에 집착한 사람으로 묘사되고 있다.

빌게이츠도 '컴퓨터'에 미쳤던 사람이다.

뭐든 성공하기 위해서는
'한 가지'에 미친듯이 매달려라! 라는 말이
마치 주문처럼 들린다..



그래서 그 한 가지를 어떻게 찾는건데...

늘 내가 정말 좋아하는 한 가지가
내 인생을 정말로 바꿔줄 수 있는 지
내가 좋아하고 나에게 의미 있는 일이
정말 의미가 있는 것인지
확신을 갖기가 쉽지 않다.

직업적으로 일을 해야 생계를 유지할 수 있고
낸가 좋아하는 무언가를 한다고
그게 보상으로 돌아온다는 보장도 없지만

나의 경우

나의 한가지 에 대해 깊이 생각을 해보았을 때

'이 한 가지가 내 인생을 급격하게 바꾸어놓을 수 없을 지라도 내 삶에서 이 한 가지를 하며 시간을 보내는 것이 의미가 있을 것 같은'

한 가지로 귀결이 되었다.

'돈'을 많이 벌고 싶다.
그런데 돈을 버는 방법은 많지만
쉽게 돈을 버는 방법이란 존재하지 않는다.

그렇다면 돈을 번다는 행위 자체를
괴로운 일이 아닌

'돈'이 안되도 내가 죽을 때까지 할 수 있는 일을
돈이 될 때까지 한다면

돈이 벌어지면 좋은 거고
돈이 벌리지 않아도
극저 내 인생의 중요한 부분으로써
내 시간을 그곳에 투자한 것이
후회스럽지 않을 일

'운동과 글쓰기'

60살이 되어도
70살이 되어도
80살이 되어도

건강하게 근력운동을 하며 살다 죽었으면 좋겠고
글을 통해 내 생각을 다른 사람과 공유하고
그 기록을 남길 수 있는 것 만으로도
'나'에게는 의미가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







아직은 그렇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