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어느 유명 유튜브 채널에서 소개된 책이다.

남들과 다른 성과를 내려면
남들보다
10배 높은 목표를 가지고
10배 더 많이 행동하라

가 핵심 주제다.

이 책을 읽기 전 읽었던 책들이
'원씽' , '미친듯이 심플' 과 같은 책이었는데

정작 가장 중요한 가치를 찾아 그 하나에 몰두하고 나머지는 포기해야 성공할 수 있다는 내용이었다.
애플의 스티브 잡스 역시 모든 시스템과 절차, 제품의 디자인을 '더 단순화할 수 없을 때까지' 단순하게 하는 것이 회사의 신념이었다.

내가 가고자 하는 방향을 찾아
내가 목표로 하는 것이 무엇인지를 찾아
10배 더 큰 목표를 세우고
10배 더 많이 행동을 하면 저절로 성공은 따라온다는 것.

그래?...
목표를 열배 높게 세우려면....

내 목표가 삼대오백인데....
삼대 오천킬로를 잡아야 한다는 말인가..

이런 멍청이.

10배 더 높다는 것이 꼭 수치적으로 10배가 아니라 내가 하고자 하는 방향에서 더 높은 수준을 추구하고 더 많이 행동하라는 뜻이겠지.

그렇다면 삼대 500킬로에서 안주하지 말고
삼대육백, 삼대육백오십...목표를 더 크게 잡자는 말이다.

그리고 단순히 운동하는 시간을 늘리는 것보다 운동 이외의 시간을 휴식과 보강, 이미지트레이닝으로 더 많은 노력의 행동을 해야 성공할 수 있다는 것.

요즘에는 운동을 잘 하는 사람도 정말 많고,
힘이 좋은 사람들도 정말 많고,
책을 많이 읽는 사람도 많고,
책을 가지고 유튜브 채널이나 블로그를 운영하는 사람도 셀 수 없이 많다.

그 안에서 내 이름, 내 가치를 높일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일단 많이"

양보다 질이라는 말은 차치하고

질보다 양이라는 생각으로...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