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수업실연에 달리기 및 트레이닝에 관한 내용이 나올 시 TIP

1. 가속 달리기

-출발 직후 보폭을 작게 하고 빠르게 앞으로 내디디는 연습(학생 수준에 따라 거리조정, 속도조정),  상체를 서서히 일으키고 보폭을 넓혀가는 연습을 한다. - 출발 후 15 ~20 미터 정도의 거리를 가속하여 달리는 연습을 한다. (파트너와 함께 탄력밴드를 이용해도 좋음)

2. 가속 달리기

1) 2명이 2m정도의 거리를 두고 출발하여 20m 거리 안에서 따라잡기 연습을 한다. 2) 뒷사람은 스탠딩 스타트, 앞사람은 스티팅 블록을 사용한 크라우칭 스타트 방법 등을 사용한다. 3) 앞 뒤 학생의 기능 수준이 비슷한 학생으로 편성하고 남녀를 구분하여 실시한다. (성별, 수준별 수업으로 가능, 수업실연 문제에 수준별, 성별에 따른 수업설계를 하시오 )         4) 역할을 바꾸어 가며 교대로 연습

3. 피니시 연습

1) 모둠별 결승선 통과하기 자세를 연습한다.

-러닝 피니시 - 런지 피니시- 슈러그 피니시 등

2) 각 동작별 차이와 자신에게 알맞은 방법을 결정하도록 한다. 실시 모둠과 관찰 모둠으로 나누어 관찰 모둠은 실시자의 자세를 관찰한 후 잘못된 동작 교정과 가장 잘 되는 자세를 알려준다. (동료교수 모형, 피드백의 유형)

 

4. 피니시 연습(2)

1) 결승선을 통과한 후 10m 정도 더 전력으로 달리는 연습을 한다.  2) 모둠별로 2인 1조로 나누어 1명은 결승선 통과하기를 하고 1명은 관찰자가 되어 결승선 통과 후 10m 지점까지 전력으로 달리는 지 확인한다.  3) 결승선을 통과할 때 정확한 자세로 결승선을 통과하도록 결승테이프를 가지고 연습한다.  4) 자세가 잘 이루어지면 30m, 50m 정도로 거리를 늘려서 달리기 종합 연습을 한다. (수준별 수업)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