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계기교육을 통해 다양한 인문 사회 과학적 지식을 아이들에게 전해줄 수 있다.
이념과 사상, 정치와 역사, 강대국들간의 여러 이해적 목적가지 따지지 않고, 자본주의와 공산주의 체제, 동독과 서독의 차이, 무너지게 된 계기 정도만 살펴보고자 했다.
그래서 아이들과 베를린 장벽을 만들어 보았다. 스텝박스를 이용하여 젠가를 만들고 남학생(동독)과 여학생(서독)이 한 번씩 젠가를 제거하여 어느 쪽의 실수로 베를린 장벽이 허물어지게 되는지 진행해보았다.
아이들은 우리가 지금 쌓고 있는 것이 '베를린 장벽'이며 11월 9일이 동독과 서독이 함께 하게 된 날이라는 정도만 알고갔으면 하는 바람으로 수업을 진행였다.
반응형
'학교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선도위원회]"학부모님을 선도위원회에 회부합니다" (0) | 2017.11.08 |
---|---|
[유튜브이야기] 좋은 교사가 되려면 유튜브를 이겨야 한다?! (0) | 2017.11.08 |
[학교이야기] 수업은 함께 생각하는 시간 (0) | 2017.11.07 |
[피구왕은 나야나] 여학생 피구대회를 마치며 (0) | 2017.11.05 |
[중학생이야기]매사에 소극적인 아이들에게 (0) | 2017.1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