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배우 마동석이 스크린을 장악했다. 범죄도시, 부라더로 흥행가도를 달리고 있다.

꽃미남도 아니고, 젊은 배우도 아니며, 스타일리시한 액션을 선보이는 배우도 아니다.

단지 남들과 조금 다른 비주얼로 사람들에게 대리만족을 시켜주고 있는 것이다.

미운 놈을 때려주고 싶은 마음이야 인간이라면 누구나 가지고 있는 본능일 터.

그런데 악당들을 펀치 한 방으로 때려눕히는 배우라면...얼마나 속이 시원하겠는가.

마동석팔에 대한 이미지 검색결과

최근 마동석은 개인 SNS에 근황을 공개하였는데, 범죄도시에 나온 모습보다 더욱 더 우람한

팔뚝을 가지고 있었다. '팔씨름 영화 준비중입니다' 라는 멘트와 함께

어떻게 운동을 하면 마동석처럼 굵은 팔뚝을 가질 수 있을 지 오늘은 팔운동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팔근육은 크게 상완이두근과 상완삼두근으로 구분이 됩니다.

흔히 이야기 하는 알통(?!)은 상완이두근에 해당이 되고 팔의 뒷쪽 근육을 상완삼두근으로 이루어집니다.

오늘은 상완이두근 운동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상완이두근은 운동을 할 그 시점에서는 혈관이 팽창하여, 부풀어 보이지만, 쉽게 성장시킬 수 없는 근육이기도 합니다.

펌핑이 되었다가 조금 지나면 다시 빠지고, 운동하면 다시 올라왔다가 금방 다시 빠지고...

팔뚝의 비대를 위해서는 꾸준히 운동을 해야 하지만 어느 정도 성장을 이루고 나면 그 이상 키우기가 매우 어려운 부위 중 하나입니다.

 

 

팔뚝에 대한 이미지 검색결과

 

이두근 운동의 몇 가지

 

1. 컬(curl)

팔꿈치를 기점으로 자기 몸쪽으로 당기는 운동을 컬이라고 합니다.

암컬에 대한 이미지 검색결과

컬 동작은 내리는 동작에서 상완이두근이 신전되었다가 당기는 동작에서 근육이 굴곡되며 자극을 주게 됩니다.

상완이두근의 더 큰 자극을 위해서 손목을 자기 몸에서 바깥쪽으로 돌리는 외전 동작을 통해 상완이두근을 더욱 자극 시킬 수 있습니다.

사진에서와 같이 팔꿈치를 고정시키고 컬 동작을 하게 되면 협력근의 개입을 줄이고 주동근(상완이두근)만을 이용한 운동이 이루어지게

되어 자극이 용이하게 이루어 집니다. 호흡은 힘을 줄 때 내쉬고, 힘을 풀어줄 때 들이마시는 방법으로 실시합니다.

스트렝스(힘)를 기르기 위한 목적이라면 더 높은 중량, 더 강한 자극을 통해 근섬유의 근질을 강화시켜야 하고

근비대(보디빌딩)를 목적으로 한다면 반복횟수 12~15회 정도를 할 수 있는 중량으로 근육에 자극에 집중하여 근비대를 촉진할 수 있습니다.

 

 

로프컬에 대한 이미지 검색결과

덤벨이나 바벨을 이용한 컬동작도 있지만 개인적으로 로프를 이용한 케이블 로프 해머 컬을 굉장히 좋아합니다.

이두운동을 여러 루틴에 걸쳐 실시 한 후 마지막 정리운동으로 강하게 쥐어짜줄 때 케이블을 집어들고 해머컬을 합니다.

바(bar)나 덤벨(dumbell)을 이용할 때보다 손목의 외전과 수축을 강하게 할 수 있기 때문에 더욱 효과적인 운동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2. 풀업(pull up)

풀업에 대한 이미지 검색결과

흔히 턱걸이라고 이야기 하는 풀업입니다. 풀업은 상체운동 중 단연코 최고의 운동 중 하나입니다.

등, 광배근, 이두근, 전완근, 악력까지 한 번에 단련시킬 수 있는 운동입니다. 운동의 특성상 당기는 동작으로 구성이 되기 때문에

상완이두근의 발달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단순히 당기는 동작으로 진행하지 않고, 그립법을 바꾸거나, 그립의 크기 (이를 테면 마누스 그립같은 큰 그립을 사용)를 바꾸거나, 그립의 위치를 바꾸는 것 만으로 다양한 효과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다른 말 할 필요없이 상체 운동 중 하나만 골라라! 한다면 저는 단연코 풀업을 추천드리겠습니다.

고도로 훈련을 하는 미국의 네이비실, 우리나라의 특전사의 운동 루틴에 가장 필수적이며 빠지지 않는 운동이 바로 풀업입니다.

 

 

운동방법은 제 유튜브에 탑재하였으니 한 번씩 봐주시면 좋겠어요~ ^^ 오늘도 좋은 하루 되시길!

https://youtu.be/ZZlO9Dkt3JM

 

 

 

반응형

+ Recent posts